가로, 세로의 크기가 각각 100인 정사각형 모양의 흰색 도화지가 있다. 이 도화지 위에 가로, 세로의 크기가 각각 10인 정사각형 모양의 검은색 색종이를 색종이의 변과 도화지의 변이 평행하도록 붙인다. 이러한 방식으로 색종이를 한 장 또는 여러 장 붙인 후 색종이가 붙은 검은 영역의 둘레의 길이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
예를 들어 흰색 도화지 위에 네 장의 검은색 색종이를 <그림 1>과 같은 모양으로 붙였다면 검은색 영역의 둘레는 96 이 된다.

<그림 1>

입력

첫째 줄에 색종이의 수가 주어진다. 이어 둘째 줄부터 한 줄에 하나씩 색종이를 붙인 위치가 주어진다. 색종이를 붙인 위치는 두 개의 자연수로 주어지는데 첫 번째 자연수는 색종이의 왼쪽 변과 도화지의 왼쪽 변 사이의 거리이고, 두 번째 자연수는 색종이의 아래쪽 변과 도화지의 아래쪽 변 사이의 거리이다. 색종이의 수는 100이하이며, 색종이가 도화지 밖으로 나가는 경우는 없다. 

출력

첫째 줄에 색종이가 붙은 검은 영역의 둘레의 길이를 출력한다.

예제 입력 1

4
3 7
5 2
15 7
13 14

예제 출력 1

9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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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olution

#include<stdio.h>
#include<stdbool.h>

int main(void)
{
	bool paper[103][103]={false, };
	int N, x, y, length=0;

	scanf("%d", &N);

	for(int n=0;n<N;n++)
	{
		scanf("%d%d", &x, &y);

		for(int i=0;i<10;i++)
			for(int j=0;j<10;j++)
				paper[x+i+1][y+j+1]=true;
	}

	for(int i=1;i<102;i++)
		for(int j=1;j<102;j++)
			if(paper[i][j])
			{
				length+=paper[i-1][j]==0;
				length+=paper[i+1][j]==0;
				length+=paper[i][j-1]==0;
				length+=paper[i][j+1]==0;
			}

	printf("%d\n", length);
	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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